#저출생 이것부터 바꾸자
지역 활동가 사업이 아직 판단하기엔 이르지만 각 어촌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 소통 측면에선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
부산시의 해상도시는 도시와 인간 정주 분야를 관장하는 유엔 산하 국제기구인 유엔 해비타트(HABITAT)가 2019년 해상도시 개발 계획을 처음 발표하면서 시작됐다.모듈마다 주거·상업 시설·연구 시설 등이 조성된다.
부산시는 최근 해상도시 사업의 첫 단추를 끼웠다.해양오염 방지 등도 해결해야 할 과제다.초대형 국책 사업으로 주목받는 사우디아라비아 미래 신도시 개발 프로젝트 네옴(NEOM)에도 해상 부유 도시(옥사곤) 개발이 포함돼 있다.
몰디브는 올해 1월부터 약 200만㎡ 규모에 2만 명이 자급자족할 수 있는 해상 부유도시 ‘MFC(Maldives Floating City) 공사에 나선다.2025년 기본·실시 설계를 시작해 2030세계박람회 전인 2028년 완공할 계획이다.
이 모듈에 1만여 명이 거주할 수 있다.
부산항 북항 앞 총 6만㎡ 해상에 지상 5층 규모 부유식 모듈을 지어 올리는데.즉 이중학대를 가하는 셈이다.
엄마를 잃어서 의지할 데가 없어 방황하다가 그리 되어버린 것이에요.홍성남 가톨릭 영성심리상담소장 형법 9조.
두 번째 문제는 촉법소년이라고 낙인 찍으려는 사람들도 심리적으로 문제가 생긴다는 것이다.그늘진 곳을 없애는 것이 범죄를 없애는 것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