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루프, 교보생명과 블록체인 기반 보험 플랫폼 구축 나선다
최후통첩 게임은 한 사람이 돈을 나눌 때 다른 이들이 그 제안을 받아들일지.
① 다른 수십 명의 돈 가운데 각 50%를 자기가 챙길 수 있음② 다른 수십 명의 돈 가운데 각 33%를 자기가 챙길 수 있음③ 다른 수십 명의 돈 가운데 각 10%를 자기가 챙길 수 있음④ 다른 이들의 돈을 건드리지 않음이때 대강도 지위에 있는 사람은 어떤 선택을 할까.하지만 제안자는 그렇게 야박하지 않다.
회삿돈을 다루는 직위를 맡았을 것이다.그때는 보통 사람보다 특별히 더 이기적이거나 자기 몫만 챙기거나 하지 않았다.자신의 결정으로 피해를 보는 사람이 눈앞에 있다.
누군지도 모르는 많은 이의 비난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다른 이들에게 손해를 끼치면서 자기 이익을 추구하는 경향이 훨씬 강해진다.
반반 나누는 사람도 있고.
최성락 박사는…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한라봉뿐 아니라 천혜향과 레드향으로도 품종을 늘렸다.
하지만 2022년 진행된 농촌진흥청 기후 변화 시나리오 시뮬레이션 결과 2070년대엔 경북에서 사과 재배가 어려울 것으로 예측된다.2021년 6232t 등 매년 급감하고 있다.
경북 청도군 특산물인 복숭아도 2090년대에 들어서면 강원 산간 지역에서만 재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2090년대부터 인삼은 강원 일부 지역에만 남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