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

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

2024-11-18 13:48:08

특히 안보리는 한반도 문제와 관련해 대북 제재 결의 채택은 물론 이행 조사까지 담당해 우리로서는 무척이나 중요하다.

단독후보지만 방심은 금물 #작년 인권이사국 선거에선 떨어져 #안보리서 다양한 의제 다룰 방침유엔 안보리 구성 국가지난달 1일 미국을 방문한 박진 외교부 장관은 뉴욕 유엔본부에서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만나 한국의 유엔 안보리 진출 등을 논의했다.이런 기구의 멤버가 된다는 것 자체가 명예로운 일인 데다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되면 한국의 실질적 영향력도 커질 수밖에 없다.

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

본격적인 선거전을 앞두고 안보리 진출이 우리에게 왜 중요한지.[유엔] 안보리 진출하면 영향력 커져 안보리는 국제사회의 안보와 평화를 관장하는 유엔 기구로 회원국들은 여기에서 결정된 사안을 따라야 하는 의무가 있다.지금 한국은 경제 규모로는 세계 10위권의 선진국이다.

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

6월 비상임이사국 선거에 도전장 #한국.사실상 유엔의 최고 의사 결정 기구인 셈이다.

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

지난해 한국은 무려 14개의 국제기구 선거에 후보를 냈다.

이와 함께 국제기구의 이사국과 주요 직책을 한국 출신이 맡는 경우가 잦아지면서 다른 나라에도 기회를 줘야 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커졌다고 한다.미국은 노조의 회계 정보를 매년 의무적으로 조합원과 정부에 보고한다.

※ 외부 필진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일정 규모 이상 노조의 회계감사원은 공인회계사 등 외부전문가로 지정해 독립성·전문성을 갖고 실질적인 회계감사를 진행하고.

홍기용 인천대 경영학부 교수·납세자연합회 명예회장.노조는 조합원 이외에 국민에 대한 사회적 책임도 요구된다.